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가 올해 2분기에만 글로벌 시장에서 1500만대가 팔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들은 올해 4∼6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출하량을 1500만대 안팎으로 추정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11일 두 모델을 출시해 불과 20여일 만에 1000만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2분기 판매량까지 합산하면 2450만∼2500만대에 달하는 셈이다.
이는 전작 갤럭시S6와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장이다. 특히 갤럭시S7엣지 판매 비중은 50%를 웃돈 것으로 증권사들은 분석하고 있다. 이는 S7보다 S7엣지가 더 많이 팔렸다는 것으로 판매단가가 더 비싼 만큼 삼성전자에게는 더욱 이득이라는 의미다.
앞서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지난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매출 기준 점유율이 24.1%로 작년 동기보다 2.2%포인트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같은 기간 판매량 기준 점
노근창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영업이익률이 1분기 15.8%에서 2분기 17.1%까지 상승하고, 무선사업부 영업이익이 4조원에 육박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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