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식품관을 책임질 차세대 맛집 발굴과 육성을 위한 ‘Dear my food’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음식 및 음료(F&B) 상품군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 등을 갖췄으나 자금 및 정보 부족으로 고민하는 예비 청년사업가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창업을 돕기 위한 목적이 크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창업희망자들에게 안정적인 창업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를 통해 식품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현대백화점은 상품기획(MD) 운영전략을 비롯해 트렌드, 고객 관리 방안 등 종합적인 븐랜드 컨설팅과 팝업스토어 입점 등 판로지원 역할을 맡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아이디어 심사 및 후속 지원 등을, 크라우딩 펀딩 전문기업 와디즈는 창업자금 유치 지원 및 브랜드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상품성 있는 먹거리 아이템과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는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10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crowdfunding@hmall.com)로만 할 수 있다. 온라인(http://onoffmix.com/event/68405)에 탑재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선발팀 또는 인원은 7월 5일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자들은 약 한달간의 컨설팅 및 크라우딩 펀딩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준비를 마치고 빠르면 8월 말에서 9월,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은 팝업스토어 입점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F&B 부문은 타분야와 달리 맛과 콘셉트만 좋다면 누구나 시장진입이 용이한 상품군”이라며 “나이, 경력에 상관없이 훌륭한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신청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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