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금호타이어는 2016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운송기기 부문에서 2개 제품(사진)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와 비즈니스 워크지가 공동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금호타이어가 수상한 2개 제품은 혁신적 기술력을 담은 미래형 컨셉타이어인 ‘스매셔(Smasher)’와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자가봉합 타이어 ‘실란트 타이어(Sealant Tire)’로, 미래와 현재를 아우르는 디자인 파워를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컨셉타이어 ‘스매셔’는 쌍용자동차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2015 IAA 모터쇼에서 티볼리차량에 장착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극한의 도로환경에서 주행도 가능하게 하는 제품으로 흡착판, 글라인더 형태의 타이어 접지면(Tread)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란트 타이어’는 이물질이 타이어 바닥면인 트레드를 관통했을 때 타이어 자체적으로 손상 부위를 봉합해 공기 누출 없이 정상적으로 주행이 가능한 자가봉합(self-sealing) 타이어다. 지난 해 독일 레드닷 디
정택균 금호타이어 연구기술본부 전무는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을 끊임없이 강화해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창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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