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Lyon Mode City & Interfiliere Lyon)’에 참가해 소취(消臭) 기능으로 차별화 한 스판덱스‘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소개한 크레오라 프레쉬는 일상생활이나 스포츠 활동 후 생기는 땀냄새, 발냄새 등을 없애 의류를 오래도록 상쾌하게 입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스판덱스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크레오라 프레쉬는 땀냄새를 유발하는 암모니아, 아세트산(Acetic-acid)과 발냄새를 유발하는 이소발레릭산(Isovaleric-acid) 등의 냄새 유발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시켜 의류에 소취 기능을 준다고 효성은 강조했다.
특히 기존 원단 표면에만 코팅처리나 후가공을 해 냄새제거 기능을 부여한 제품보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여러 번의 세탁 후에도 오래도록 기능이 유지된다. 원단 중량의 약 10% 정도만 사용해도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따라서 주로 인체와 직접 닿는 의류인 속옷, 운동복, 스타킹 등에 적용하면 기존 소재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게 효성의 설명이다.
효성은 특수기능을 가진 스판덱스 제품을 ‘크레오라’ 브랜드에 추가함으로써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더 나아가 고객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 수 있는 토대를 제공했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특히 올해에는 효성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의 런칭과 함께 프랑스와 전세계 시장에 크레오라의 우수성을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자리를 발판으로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에서 크레오라의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크레오라 프레쉬 외에도 나일론과 원단 생산 시 다양한 컬러로 염색이 가능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흰색의 스판덱스 원사에 생산 단계에서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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