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의 최저가 전략이 통했다. 기존 대형마트 업계를 넘어 소셜커머스까지 포함해 최저 가격으로 선보인 ‘가격의 끝’ 상품이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신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가격의 끝 상품이 이마트몰의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격의 끝 상품이 포함된 상품군의 온라인 매출은 42.7%의 신장을 기록, 이마트몰 전체 신장률인 25%보다 높았다. 오프라인의 가격의 끝 상품 신장율과 비교해서도 크게 앞섰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올 상반기 이마트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5% 신장한 47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오프라인의 경우 온라인 쇼핑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은 40~50대 고객의 비중이 높은데 반해, 이마트몰 고객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가격 비교 후 구매를 결정하는 30대 비중이 44.4%로 전연령층 중 가장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2월 유통 전채널과 가격경쟁을 선언하며 처음 선보인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은 상반기 동안 기저귀, 분유부터 초코파이, 화장지에 이르는 핵심 생필품을 중심으로 현재 14개 상품군에 49개 상품까지 확대됐다. 가격의 끝 상품들은 대부분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높은 신장율을 보인 가운데, 특히 30대가 주요 고객층인 기저귀와 분유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3.7배, 2.2배까지 늘어나 가격의 끝 상품군 중 가장 높은 매출 증가를 보였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몰이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동안 이마트가 전체적인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유통 전 업계에 큰 이슈가 된 이마트의 ‘가격의 끝’ 상품은 이마트몰에 있어서 핵심 경쟁력 상품으로 자리잡았으며, 이마트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한편 이마트는 지난 7일부터 하반기 첫 ‘가격의 끝’ 상품으로 필수 생필품인 섬유유연제를 선정했으며, 유통 전채널 가격 비교를 통해 다우니 블루/핑크/퍼플 3종(2L+700ml)을 각 8,620원에 최저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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