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14~17일 일산 킨텍스에서 대형 출장판매인 ‘더 블랙 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2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400억원 물량의 이월 상품을 2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장은 약 5300㎡(약 1600평) 규모로 기존 백화점 대행사장의 약 10배에 달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킨텍스에서 출장 판매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킨텍스는 각종 공연과 전시회를 진행하는 곳으로, 원·근거리 쇼핑객이 많이 찾아 출장판매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사장은 의류·잡화·스포츠·리빙·식품 등 백화점 전체 상품군이 참여해 ‘작은 백화점’ 형태로 꾸며진다. 상품군별 할인율은 리빙 20~80%, 영캐주얼·스포츠 40~80%, 여성패션 30~80%, 남성패션 20~70% 등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현대백화
특히 휴가철을 앞두고 선글라스, 래쉬가드, 샌들, 보냉병 등 바캉스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게스 선글라스 3만9000원, 네파 샌들 2만9000원, STL 래쉬가드 1만9000원, 네오플램 보냉병 1만5000원 등이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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