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8년 외국계 콜라 브랜드에 맞서 ‘콜라 독립’을 내세우며 815 콜라가 출시돼, 13.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IMF의 여파로 모기업이 파산하면서 815콜라는 자취를 감췄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가야 F&B 인수합병을 통해 ‘815’ 브랜드를 확보한 만큼 815를 제3의 탄산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의 ‘콜라 독립’이 아닌 ‘815와 함께 젊은이들만의 자유를 느끼자(Feel the Freedom 815)’는 슬로건을 내세워 독창성과 자유로운 발상을 강조하기로 했다. 패키지도 기존 콜라와 사이다와 다르게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젊은 세대의 감성을 표현했다.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글로벌 콜라 브랜드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만큼 제품력도 자신있다는 게 웅진식품 측의 설명이다. 신제품은 전국 소매점에 유통되며 용량은 1.5ℓ와 250㎖ 두 가지다. 가격은 편의점 250㎖ 캔 음료 기준 1000원이다. 이달 내 대형마트 등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웅진식품은 또 815 브랜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건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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