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팩토리는 그동안 키즈카페에서 수기로 작성, 보관해왔던 고객 관리 서류를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IT 솔루션이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부모도 함께 관리해야 하며 입퇴장 기록과 다양한 종이 쿠폰 등을 일일히 손으로 작성, 배포해야 하는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전화 번호 입력만으로도 회원 가입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이후 관련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3~4월, 9~10월 등 비수기에도 선불카드 판매 등을 통해 매출을 관리할 수 있다.
에프파이브패밀리는 지난해 7월부터 키즈 팩토리를 선보인 이래 1년만에 가맹점 70여개, 선불카드 누적 결제 금액 14억5000만원, 등록회원 1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연말까지는 가맹점 300여개, 등록 회원 60만명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현근 에프파이브패밀리 대표는 “기존 키즈카페에서 제공되던 기능 이외에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해 공급, 유통함으로써 키즈엔터테
한편 에프파이브패밀리는 키즈 팩토리로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달부터 중국의 베이징, 상해, 청도, 심천 등의 키즈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에 적용되며 추후 다른 지역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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