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매출' 연말 집중…"선물로 위안 얻어"
↑ 사진=연합뉴스 |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외 명품 매출은 11~12월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연말에는 매출이 작년보다 더 늘어났는데, 자신에게 주는 선물로 위로를 받으려는 심리가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20일 AK몰이 지난해 월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남성들의 해외명품 구매 비중은 12월이 48%로 가장 높았습니다.
여성을 위한 선물구매뿐 아니라 남성용 가방, 의류, 신발 구매도 많았습니다. 이 상품들의 지난해 11월, 12월 월매출은 각각 평균치보다 최고 3배 이상 높았습니다.
지난해 11월과 12월 여성이 구매한 여성 명품의류의 매출 역시 월평균보다 2~3배 높았습니다. 2개월간 매출이 1년 매출 중 절반에 가까운 49%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들어 이러한 현상은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AK몰에서 올해 12월(1~15일) 여성이 구매한 해외명품 매출은 작년보다 82% 증가했습니다. 남성은 명품의류 매출이 37%, 골프의류 매출이 163% 늘었습니다.
이 밖에 해외여행 관련 상품 매출은 작년보다 3배 이상(213%) 올랐습니다.
AK몰은 "경기 불황과 정치·사회적인 문제로 떠들썩했던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신을 위로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평소 사지 못했던 고가의 선물을 스스로 하거나 해외여행을 통해 위안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유통가에서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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