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특검 수사로 1등 브랜드로 인식되던 삼성전자의 위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달라는 주문으로 해석됩니다.
김지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특검으로 타격을 받고 있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팔을 걷고 나섰습니다.
윤 부회장은 3월 월례사에서 "고객 누구나 인정하는 삼성전자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윤종용 / 삼성전자 부회장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진 기업은 고객의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 고객 누구나 인정하는 삼성전자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야 한다."
윤 부회장은 특히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일관성'을 강조했습니다.
기획단계부터 제품의 이미지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 등 모든 부분에서 일관된 '삼성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윤 부회장은 또 고객 중심의 마케팅 혁신을 강조하며, 새로운 고객을 적극적으로 찾아 신시장을 만들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검사태로 자칫 임직원들이 고객 중심의 마케팅에 소홀해질 수 있다는 우려감을 나타낸 것입니다.
특검 조사와 소니와의 결별설 등 최근 잇따른 악재속에서 윤종용 부회장의 조직 다잡기가 얼마나 효과를 발휘할 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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