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에 맞게 친환경 차량은 물론 기발한 아이디어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박대일 기자입니다.
올해로 78회를 맞은 제네바 모터쇼는 52개 완성차 업체가 컨셉트카를 대거 선보였습니다.
현대차는 'i10'과 'i30'에 친환경 신기술을 적용한 'i-블루 라인업'을 세계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유럽이 환경기준을 강화하는 데 발맞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존 모델보다 15~17% 줄인 점이 특징입니다.
기아차는 3가지 테마별로 각각 특성을 살린 컨센트카 '소울'을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 피터 슈라이어 / 기아차 디자인총괄 부사장
- "고객 맞춤형 차량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색적인 볼거리도 풍부했습니다.
물밑 10m에서 주행할 수 있는 잠수함 승용차 '스쿠바'는 단연 눈길을 끌었습니다.
인터뷰 : 프랭크 린더크네히트 / 린스피드 회장
- "제3자는 양산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컨셉트카 회사이기 때문에 오직 한 대만 남아 있을 것입니다."
롤스로이스는 새로 출시한 쿠페 모델에 큰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 이안 로버트슨 / 롤스로이스 회장
- "2007년에 25퍼센트 성장을 한 뒤 올해로 넘어왔습니다. 오늘은 쿠페를 런칭하게 돼 매우 흥분됩니다."
친환경차와 기발한 아이디어의 각축전이 벌어진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는 어떤 가시적인 성과를 얻어낼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박대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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