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올해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창립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국내 광고주들이 한자리에 모여 광고활동의 기준이 될 미디어 헌장을 공표했습니다.
안영주 기자입니다.
【 기자 】
국내 광고주들의 광고활동 기준이 될 '미디어 헌장'이 제정됐습니다.
세계광고주연맹이 '미디어 헌장'을 채택한 지 8년 만입니다.
광고주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선진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광고주들이 최선의 미디어 성과를 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취지입니다.
▶ 인터뷰 : 김이환 / 한국광고주협회 부회장
- "광고를 거래함에 공정하고 투명하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선언적 의미입니다."
유인촌 문
오늘 기념식에는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SK텔레콤 이노종 고문과 김앤에이엘 김명하 고문이 각각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mbn뉴스 안영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