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실질소득 IMF 이후 최악
3분기 실질소득이 3.7% 줄면서 외환위기 이후 최악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성장률은 3.8%를 기록해 3년여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 '미 증시 폭락' 코스피↓ 환율↑
전세계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미국증시가 폭락하면서 금융시장이 휘청거리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35포인트 떨어져 1,023포인트로 밀렸고, 원·달러 환율은 엿새만에 24.50원 급등해 1,464원대로 올라갔습니다.
▶ 이 대통령 "내년 상반기 가장 어려워"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내년 상반기가 가장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출만이 살길이라고 역설했습니다.
▶ 직불금 부당수령 의혹자 8,318명
쌀 직불금을 직접수령했지만 부정수령 의혹이 높은 관외 경작자가 8,318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검찰, 5시쯤 노건평씨 영장청구
검찰이 오늘 다섯시 노건평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소환후 집으로 돌아간 노 씨는 검찰에서 당당하게 진술했으며 오락실 얘기는 터무니 없는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 정부, 빈곤층 지원 특단 대책 강구
정부는 최근의 경제위기로 빈곤층으로의 추락하는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빈곤층 지원을 위한 특단의 긴급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
▶ 태국 헌재, 집권당 해산 판결
태국 헌법재판소가 부정투표 혐의로 솜차이 총리가 이끄는 집권당의 해산을 명령했습니다.
하지만 집권당은 재집권을 위해 이미 다른 이름의 대체 정당을 준비해놓은 상태여서 반정부 단체들의 시위가 격화될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