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는 지난 17일 롯데호텔월드점에서 열린 `2019 L.POINT 애널리틱스 컨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롯데멤버스] |
'L.POINT 애널리틱스 컨퍼런스'는 유통·제조업계 종사자들과 관련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고객들의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정보 기반의 인사이트를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컨퍼런스의 주제는 '데이터 애널리스틱스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다'로, 엘포인트(L.POINT) 제휴사 대표 및 임원, 실무자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는 CEO세션 기조연설에서 "우리는 일상 속 많은 부분에서 데이터에 기반해 움직이고 행동한다"며 "롯데멤버스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가치를 디자인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연사로는 글로벌 로열티 솔루션 기업 에이미아(AIMIA)의 부사장 케빈 발드윈 (Kevin Baldwin)과 가격 책정 및 프로모션 전문가인 '휴 바커(Hugh Barker)' 박사가 나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 사례와 데이터와 플랫폼을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했다.
케빈 발드윈 에이미아 부사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고객들은 통합된 채널에서 쇼핑하길 원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데이터 분석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선택을 제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홍 롯데멤버스 컨설팅부문장은 고객 구매 행동 분석 사례와 데이터 분석정보의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데이터 애널리스틱스는 기업들이 경쟁우위를 가름하는 필수 요소가 됐다"며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경험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부문장은 "최근 롯데멤버스는 글로벌 로열티 솔루션 기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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