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종류는 총 1만2000여가지로,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판매 상품뿐 아니라 온라인 전용 상품도 포함돼 있다.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설 선물세트 키워드로는 '초저가', '프리미엄', '트렌드' 3가지를 정했다. 단순한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좇는 최근 추세에 맞춘 전략의 일환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1만원대 초저가 과일 선물세트와 10만원 이하 정육 선물세트가 있다. 3만원대 굴비 선물세트도 내놓았다.
SSG닷컴이 협력사와 공동 기획한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같은 상품이라도 크기가 더 크고 품질이 뛰어난 특상품만을 엄선, 점차 높아지고 있는 프리미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최고가 프리미엄 상품은 '명품 횡성한우 VIP 스페셜 선물세트 3.6kg'으로 가격은 98만원이다.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상품 역시 눈에 띈다. 전통적 강세 품목이 아닌 틈새 시장 공략이 목표다. 최근 인기
소포장 트렌드가 반영된 '인테이크 천연조미료 12종' 선물세트의 경우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밀키트로 유명세를 얻은 '프레시지 함박스테이크'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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