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세븐일레븐은 수산물 전문 O2O 서비스 스타트업 '바다드림'과 손잡고 수도권 1000여개 점포에서 '회 주문접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바다드림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회 배달 서비스 플랫폼 '회이팅(Hwoi+Eating)'을 운영하는 업체로 경매를 통해 수산물을 받은 후 직접 회를 쳐 소비자에게 배달한다.
소비자들은 수산시장을 굳이 가지 않아도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노량진 수산시장의 싱싱한 회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세븐일레븐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은 '모듬싱싱회 소(小)(4만원)', '모듬싱싱회 대(大)(7만4000원)' 2종으로 광어, 우럭, 연어 등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활어회로 구성했다.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배달 상품을 선택한 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같은 날 오후 7시 전에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구, 송파구 등 수도권 1000여 점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점진적으로 대상 점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비스 이용가능 점포 현황은 세븐일레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부가수익 창출 뿐 아니라 고객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다드림 또한 기존 온라인 주문 채널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확장하면서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한 본격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우리 세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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