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코오롱FnC '을지다락 '1층에 자리잡은 올모스트홈카페 을지다방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14일 서울 을지로에 멀티 플래그십 스토어 '을지다락'을 오픈했다고 16일 전했다.
을지다락은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멜로우, 시리즈, 에피그램, 래코드 등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5개 브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멀티 플래그십 스토어'다. 단순한 상품 판매만이 아닌, 카페와 전시, 체험 등을 함께 아우르며 고객이 오감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코오롱FnC의 커스텀멜로우와 에피그램은 영화 '기생충'의 배우 최우식, 박소담이 모델로 활동하면서 최근 이목을 끌기도 했다.
![]() |
↑ 코오롱FnC '을지다락' 2층에 자리잡은 을지로5가방 |
을지다락 건물은 20여년 된 기존 건물 원형을 그대로 유지했다. 간판도 주변 분위기에 맞게 무채색으로 디자인하여 상권과 어우러졌다. 내부 인테리어와 집기 또한 오래된 장롱과 마루바닥을 그대로 활용했다. 주위의 공업사들이 집중적으로 모여있는 골목이니 만큼, 공구들도 함께 연출하여 을지로만의 자연스러움을 더했다.
전체 공간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 |
↑ '을지다락'의 외관 모습 |
2층은 세 개의 방과 거실로 나뉜다. 방마다 '을지로 3가', '을지로 4가', '을지로 5가'로 이름을 붙였고, 방 하나하나를 커스텀멜로우, 코오롱스포츠, 시리즈, 래코드 브랜드가 각각 꾸몄다. 촌스럽지만 정감있는 콘셉트로, 고객이 직접 상품을 입고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모든 브랜드 공간에는 곳곳에 QR코드를 뒀다. 제품을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코오롱몰 내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을지다락의 컨텐츠는 비정기적으로 달라질 예정이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부터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 전시 공간까지 아우르게 된다. 또 자사몰인 코오롱몰의 기획전과도 연동된다. 하나의 컨텐츠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노출하여, 오프
한경애 코오롱FnC 전무는"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점점 중요해지는 이 때,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을지다락은 코오롱FnC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