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생필품 수요가 늘면서 롯데슈퍼의 온·오프라인 매출 역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지난달 오프라인 전체 매출이 지난해 2월 대비 8.9% 신장했다. 온라인 매출은 30% 정도 증가했다.
특히 2월 17일부터 3월 1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1.3% 증가했고,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13.4% 증가하는 등 3월 들어서도 매출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다.
롯데슈퍼 측은 "지난해 2월 롯데슈퍼 매출은 전년 같은 달 대비 역신장했고 2018년 2월에는 2017년 2월보다 매출이 늘긴 했지만, 신장률이 2%대였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매출 증가는 이례적인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매출 신장을 이끈 것은 가정간편식과 면·과자, 통조림 등이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자 관련 상품 소비가 크게 는 것.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롯데슈퍼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냉면과 우동 등을 포함한 가정간편식 매출은 44.5%, 라면과 건면 등을 포함한 면·과자 매출은 32.8%, 통조림 매출은 30.4% 늘었다.
롯데슈퍼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휴지, 물티슈 등을 포함한 화장지 18.4%, 주방세제, 락스 등 주방주거세제 13.6%, 칫솔, 치약 등 구강용품 16.3% 등 매출이 증가했다.
다소 무겁거나 부피가 큰 생활용품 위주로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같은 소비 추세에 따라 롯데슈퍼는 오는 24일까지 산지의 신선한 채소 등
신영주 롯데슈퍼 마케팅부문장은 "향후에도 근거리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최근의 매출 상승이 일시적인 증가에 그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