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획전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 온라인 개학준비 S급 리퍼 노트북 기획전 및 집콕 육아 잇템 제안전, 밀키트 간편식 대전 등 홈 스쿨링, 보육 관련 기획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최근 AK몰의 지난 달 매출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가 자리잡으며 재택 근무, 가정 보육과 관련된 용품과 밑반찬, 안주류 식품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상품 매출 실적을 살펴 보면 유아완구, 학용품 등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80%, 키보드, 마우스 등 홈오피스 용품은 78% 증가했다. 특히 오징어채, 멸치 등 건어물 매출은 무려 1330%가 증가했다.
AK몰 식품 카테고리 관계자는 "재택 근무, 육아 시간이 길어지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 라면서 "더불어 주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던 식품류도 온라인에서 주문하는 고객 덩달아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봄 패션 제안전도 기획했다. 주크, CC콜렉트, 온앤온 원피스 기획전(최대 50% 할인), 리스트, 쉬즈미스 인기상품전 (최대 40% 할인), 게스 데님, 맨투맨 브랜드위크 (특가 및 추가 20% 할인)가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백화점관에서는 나이키 신상품
AK몰 마케팅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불안한 분위기가 이어지지만 고객들이 따듯한 봄 기운과 함께 다양한 쇼핑 혜택으로 기분 전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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