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전자랜드] |
22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1~3월 식기세척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44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에어프라이어와 의류관기리 판매량도 각각 42%, 4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르는 '집콕' 문화가 확산되고 위생을 신경쓰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식생활 편의와 위생 유지를 돕는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재택근무와 온라인 개학의 영향으로 전자랜드의 전월 대비 PC(노트북 포함) 판매량은 올해 2월 24%, 지난달 43%로 점차 증가세를 기록했다. 평소 등락없이 꾸준한 판매를 보이던 밥솥은 지난달에 전월 대비 5% 성장했고,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음향기기는 2월 23%, 지난달 4% 판매량
차형조 전자랜드 상품MD는 "위생과 예방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오는 2분기에도 전분기와 같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집에서 활동이 늘어난 만큼 여름철 실내 생활 필수품인 에어컨과 선풍기 판매량도 함께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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