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웍스 v2.8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 네이버] |
라인웍스는 원격 근무 상황에서 메시지 기반으로 빠르고 명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답장 및 음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답장 기능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특정 메시지에 대한 답변을 지원하며, 해당 메시지 위치로 즉시 이동해 연결된 대화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시지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스티커, 이모티콘 등 대화방에서 주고 받은 모든 메시지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음성 메시지 전달 기능은 메시지를 입력하기 어려운 이동 중에도 원활한 소통을 돕는다.
웍스모바일은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 3월 홈 게시판(원격근무 시 전사 대상 공지사항 등 정보 공유) 사용량이 지난달 대비 약 7배 이상 증가한 점에도 주목해 게시글을 통해 업무 보고·회의록 등 반복적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템플릿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에서 새 글이나 댓글을 실시간 알림으로 받아보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휴대폰 번호 로그인 기능도 추가해 활용성을 높이고, 임직원 외 협력사 관계자를 라인웍스 그룹에 초대하는 외부 구성원 협업 기능도 강화했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현재 코로나19 극복 지원 방안으로 무상 제공되는 라인웍스 라이트(Lite) 상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며 "가입 및 사용을 돕는 상담은 기업 규모 및 상품 유형에 제한 없이 동일하게 무료로 지원된다"고 말했다.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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