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사진 제공 = CJ ENM] |
27일 완구업계에 따르면 올해 어린이날 선물은 애니메이션이나 캐릭터를 활용한 완구, IT 기술을 활용한 완구 등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애니메이션 완구 중 눈길을 끄는 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완구다. 올해 3월 방영을 시작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 6개의 예언'은
첫 방송 시청률(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이 4.65%로 동시간대 지상파 포함 1위를 기록했다. 최근 방영된 8화 시청률은 7.48%까지 치솟았다.
CJ ENM 투니버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 피규어 완구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피규어'는 수집형 액션 스마트토이를 표방한다. 강림, 하리, 혈안귀, 흑진귀, 케르베로스, 구미호로 구성됐다.
피규어를 스마트폰 NFC로 인식하면 동명의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속에서 해당 캐릭터를 소환해 플레이할 수 있다.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신비아파트 AR(증강현실) 카드게임 신제품 '도깨비파티'부터 이번 시즌3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의 새로운 무기를 형상화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퇴마봉인활검', '더블X 요술요요' 등도 눈길을 끈다.
지난해 하반기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곤충 로봇 배틀 완구 '벅스봇 이그니션'도 어린이날을 맞아 새로운 시리즈 '벅스봇G'으로 진화했다. CJ ENM 투니버스의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 '벅스봇 이그니션'을 배경으로 하는 완구다. 기존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형태 외에 전갈, 쇠똥구리, 물거미 라인업이 추가됐다.
어린이날 기념 프로모션 및
손오공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인기 완구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무선조종 탐험선 K', '대형 탐험선 A', '바비의 플레이하우스' 등이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