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고 죽`.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비비고 죽은 국내 최초 1~2인분 상온 파우치죽과 1인분 용기형 제품으로 전체 시장 성장에도 기여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 720억원대 규모였던 상품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지난해 1400억원대로 2배 가량 커졌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6.6%로 1위 동원F&B '양반죽'(41.6%)을 바짝 추격 중이다. 특히 상품죽 시장의 5% 내외였던 파우치죽 비중은 비비고 죽 출시를 기점으로 지속 증가해 올해 2월 48% 비중까지 확대됐다.
CJ제일제당은 상품죽이 대표 가정간편식(HMR)으로 각광받고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 등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전문점에 버금가는 품질과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급 신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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