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넷마블] |
잼시티가 발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전세계 이용자는 이 게임을 통해 5000만번의 퀴디치 경기를 하고, 200만번의 표준 마법사 수준(OWL) 시험을 치뤘다.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라이센스를 받아 포트 키 게임즈 레이블로 전세계 출시된 이 게임은 지난 2018년 4월 25일 출시 직후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40개국 이상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잼시티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가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게임 의상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공모전을 실시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4개 기숙사의 개성을 살린 독창적인 의상을 디자인해 출품하면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작을 가린다. 우승작은 2020년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정식 추가된다.
이 밖에 게임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디지털 파티 의상과 각 기숙사 전용 슬리퍼 세트를 전 이용자에게 증정하고, 기숙사 휴게실을 각종 파티 장식과 색종이 조각으로 꾸미는 게임 내 이벤트를 연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이용자가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