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이 론칭 1년 만에 총 이동 건수 17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씽씽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O2O 결합형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 모델입니다.
24시간 콜센터 운영과 배터리 교체형 2세대 전동킥보드 도입, 전용 보험서비스 ‘씽씽라이딩보험’, 업계 첫 구독모델 ’씽씽 프리패스’ 등으로 서비스를 차별화했습니다.
1년간 회원 수는 23만명을 넘어섰고, 총 이동 거리는 208만 km에 이르는데, 이는 지구를 약 52바퀴 일주한 거리입니다.
주 이용층은 밀레니얼 세대로 나타났는데, 20대가 47.9%, 30대가 29.3%로 전체의 80%를 차지했습니다.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이용 목적을 조사한 결과, 출퇴근 시 단거리 이동이 41.3
윤문진 피유엠피 대표는 “씽씽은 선도적인 공유킥보드 정책과 문화를 만들어가며 대한민국 이동생활을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