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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2019년 칼스버그 판매량은 2018년보다 85% 증가했다. 올해 1~4월 판매량도 전년 동기보다 81% 올랐다. 칼스버그는 세계 4대 맥주회사인 칼스버그그룹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17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 100% 몰트로 만들어지며 우수한 풍미로 1904년 덴마크 왕실로부터 공식 맥주로 지정받았다.
1986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칼스버그는 그간 수입맥주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상황이 달라진 건 종합 주류회사인 골든블루가 2018년 국내 유통을 맡으면서다. 골든블루는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했고, 덕분에 칼스버그의 소비자 선호도 및 인지도가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인력 채용부터 조직 구성까지 맥주시장 공략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지난해부터 각종 축제 후원, 유통채널 확대 등을 진행한 것도 눈에 띄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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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는 칼스버그 수입·유통 2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는 다가오는 여름에도 소비자들이 칼스버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보냉백에 500ml짜리 캔 10개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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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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