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제품 '락토핏'을 판매하는 종근당건강이 지난 15일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과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18일 종근당건강에 따르면 이 회사는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호곤 대표가 개인 부문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소비자조사 부문에서는 락토핏이 유아 시장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락토핏은 종근당그룹이 지난 2016년 출시한 제품으로 락토핏 베베, 키즈, 뷰티, 코어, 골드 등 생애 주기와 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으로 소비자들 선택 폭을 넓히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산균 제품으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지난해 총 2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종근당그룹은 국내 최초로 원료의약품 합성공장을 설립한 데 이어 1974년 국내 최대 규모 발효공장을 설립하며 오랜 시간 축적한 발효 기술로 유산균 제품을 만들었다. 발효 전문회사인 종근당바이오에서 락토핏 원료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추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개인과 단체, 소비자조사 등 3개 부문에서 선정했다.
[서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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