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의 미래' 두 번째 보고서 / 사진=맥킨지앤드컴퍼니 홈페이지 캡처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아시아 기업들에 막대한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세계적 자문업체 맥킨지앤드컴퍼니는 오늘(4일) 공개한 '아시아의 미래' 두 번째 보고서에서 코로나19로 아시아 기업이 제약, 소비재, 에너지 및 소재, 부동산, 은행 등 5개 분야에서 성장 기회를 포착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현재 세계 제약시장에서 아시아의 비중은 6%에 그칩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세계 제2의 제약시장인 중국의 경우 2030년까지 매년 5%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맥킨지에 따르면 코로니 위기 후 중국의 온라인 처방량은 기존의 10배로 증가했습니다.
소비재 분야 성장도 기대했습니다.
아시아는 세계 최대의 소비재 시장으로 담배와 음료의 경우 세계 매출의 35%, 가정 및 개인 돌봄용품은 34%, 식품은 43%, 의류는 47%를 각각 차지하고 있습니다.
맥킨지는 보고서에서 다음 세대를 겨냥한 혁신적 사업 모델로 한국의 안경과 선글라스 브랜드인 '젠틀몬스터'를
아시아의 브랜드들은 이러한 혁신 사업모델과 인수합병(M&A)을 통해 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파급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