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국내 직영서비스센터를 찾는 고객에 공유형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아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동킥보드 서비스 업체인 '올룰로(OLULO)'와 제휴해 직영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이 대기 시간에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올룰로가 운영하는 전동킥보드 플랫폼 '킥고잉(KICKGOING)'을 기아차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이 이용하는 것이다. 킥고잉은 2018년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이용수 380만회를 돌파한 국내 대표 전동킥보드 서비스다.
기아차는 우선 서울 성동서비스센터에 전동킥보드 전용 거치 공간인 '킥 스팟'을 설치하고 고객들에게 이용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 운영 지역은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직영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이 차량 정비를 위해 대기하는 시간 동안 근거리에서 개인적인 용무를 편리하게 처리
이밖에 기아차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서비스센터 내 무인 키오스크를 설치해 고객이 비대면으로 정비 서비스를 신청하고 대기시간을 줄이는 등 다양한 서비스 품질 개선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종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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