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비빔면. [사진 제공 = 팔도] |
이는 1984년 비빔면 출시 이후 최단 연간 판매기록이다. 올 한해에만 1초당 약 5개꼴로 팔린 것으로, 국민 1인당 2개씩 먹은 셈이다.
팔도는 겨울철 비빔면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겨울철 비빔면 판매량은 2018년 이후 매년 20% 가량씩 크게 늘고 있다. 또 고객 의견을 반영해 중량을 20% 늘린 '팔도비빔면 1.2'를 선보이고, 매운맛을 강화한 '괄도네넴띈', 'BB크림면' 등 라인업을 확대한 것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