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이어진 4일의 연휴기간 동안 11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19일 BBQ에 따르면 올해 광복절 연휴기간 동안 전국 점포에서 처리한 주문 수는 50만건으로 총 113억원의 매출이 발생했다. 이는 지난해 광복절 연휴기간(8월 15~18일) 대비 151% 증가한 수치다. 올해 어린이날 연휴(5월 2~5일) 때보다도 57% 늘었다. 특히 말복이었던 지난 15일 하루 동안 16만건의 주문이 몰리며 약 3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자체 앱을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앞서 지난 7일 BBQ는 '?R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7000원짜리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덕분에 올 7월 말 30만명이었던 ?R 멤버십 고객 수는 한달도 안 돼 120만명을 돌파했다. 일평균 2000건 수준이었던 자체 앱 주문 수도 4만~6만건으로 늘었다. BBQ 측은 이번 ?R 멤버십 이벤트가 다음달 6일까지 이어지는 만큼 점포 매출과 앱 가입자 수가 당분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BBQ 관계자는 "소비
[심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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