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블록 장난감으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완구업체 레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반사이익 등으로 올해 상반기 소비자 판매량이 14% 증가했습니다.
오늘(현지 시간 2일) CNN 비즈니스 등의 보도에 따르면 레고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영업 손실에도 온라인 판매가 늘어 올해 상반기 소비자 판매액이 지난해 동기보다 1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레고 판매량이 증가세를 나타낸 것은 2017년 이후 처음입니다.
CNN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사람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새로운 소일거리를 찾으면서 닌텐도나 게임업체들도 영업이 호조세를 보였다며 코로나19의 반사이익은 레고만 본 것은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레고의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6억2천200만 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11%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 닐스 크리스티안센 최고
그는 상반기 자사 온라인숍 방문수가 1억 회를 넘어 지난해 동기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났다면서 특히 서유럽과 북미, 아시아태평양과 중국에서 두 자릿수 판매량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