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조감도 |
16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 강남의 심장부인 테헤란로에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을 내년 상반기 내로 선보이기로 했다. 이보다 앞서 올해 연말에는 판교에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을 오픈한다.
두 곳 모두 신세계조선호텔의 독자브랜드 호텔이다. '조선 팰리스'는 신세계조선호텔만의 최상급 브랜드이고, '그래비티'는 감각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콘셉트의 브랜드다.
신세계조선호텔 측은 "조선 팰리스에는 조선호텔이 가지고 있는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세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호스피탈리티'의 미학을 구현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이처럼 독자브랜드를 확대해 나가되 글로벌 예약망 활용 등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소프트 브랜드' 계약을 체결했다.
↑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조감도 |
이같은 제휴에 따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호텔명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럭셔리 컬렉션'이 따라 붙는다. 마찬가지로 그래비티 서울 판교 호텔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오토그래프 컬렉션'과 제휴를 맺었다.
신세계조선호텔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독자브랜드이지만 글로벌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의 제휴를 통해 다국적 방문객들의 관광과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호텔 포트폴리오 구성을 독자브랜드와 글로벌 체인 호텔과의 소프트 브랜드 제휴 등 이원화 된 전략을 바탕으로 꾸려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채양 신세계조선호텔 대표는 "시장의 특수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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