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티몬] |
티몬은 지난 4월 파트너가 쇼호스트나 별도 방송 장비의 도움 없이 실시간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판매자 전용 라이브커머스 앱인 '티몬 셀렉트'를 출시해, 소정의 비용으로 판매자 방송을 모바일 앱과 PC 웹 상단에 노출시켜 시청 인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부터는 방송 중 일정 수준 이상 실적을 낸 파트너사에 방송 기회를 1회 더 제공한다.
티몬은 "우수 파트너에게 매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판매 방송에 대한 면밀한 접근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실제 지난달 판매자 개인 방송 진행 건 중 절반에 가까운 43%의 파트너가 추가 방송 혜택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판매자 개인방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UI 측면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티몬은 최근 라이브커머스웹 예능인 '쑈트리트 파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 초기 화면 추천탭에 '멀티 채널 UI'를 선보였다. 동 시간대 진행되는 티비온 방송의 상단 노출을 지원해 다수의 판매 방송 파트너사에 대한 주목도를 보장하기 위해서다. 멀티채널 UI로 동시간 대 판매 방송 간 경쟁, 연계 방송 등 다양한 방송 구성을 기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티몬은 "이번 정책 변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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