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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분기 미국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 [자료 = 카운터포인트리서치] |
2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미국 스마트폰 시장 채널 판매량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미국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6%포인트 증가한 37%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2분기만 놓고 보면 1위인 애플(38%)과의 점유율이 1%포인트 차로 좁혀졌다. LG는 9%로 3위였다.
삼성전자는 미국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Verizon)과 티모바일(T-Mobile)의 온라인 채널 내에서 각 3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에서는 전년 동기에 비해 38%포인트 상승한 55% 점유율을 기록했다. 아마존에서 판매된 스마트폰의 절반 이상이 삼성 스마트폰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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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분기 미국 주요 온라인 채널별 브랜드 점유율. [자료 = 카운터포인트리서치] |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삼성은 올 3월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오프라인 매장들이 폐쇄된 뒤 온라인 판매 채널과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했고 이러한 발 빠른 대응으로 인해 2분기 미국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분
[이승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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