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야놀자 나우버스킹 로고 [사진 제공 = 야놀자] |
나우버스킹은 언택트 솔루션을 통해 웨이팅 문화를 혁신한 기업으로, 카카오톡 기반의 대기 고객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누적 사용자 1800만명, 매장 2600곳을 돌파하며 급성장 중이다.
야놀자는 나우버스킹의 기술력과 서비스 확장 역량을 높이 사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야놀자는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는 등 언택트 선도 기업으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나우버스킹의 레스토랑 중심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을 숙박, 레저 등 여가 전반으로 확대해 언택트 트렌드에 선제 대응하고 슈퍼앱으로 진화에 박차를 가한다. 추후 야놀자 앱과 연동을 통해 고객은 여행지 근처 맛집을 추천받고, 전국 유명 레스토랑 예약, 웨이팅, 주문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까지 편리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누리게 된다. 호텔과 레스토랑 서비스 공급자도 통합 언택트 솔루션에 기반한 운영 효율성 개선을 통해 더 낮은 비용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양질의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나우웨이팅을 통해 고객의 여가시간과 업체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해온 만큼, 야놀자의 여가 산업에 대한 확고한 비전과 방향성에 공감했다"며 "야놀자와 함께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고 적용 분야를 확대해 업체들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
[오대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