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증권 '절세의 검' 캠페인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절세를 돕는 전설의 검을 '삼성증-검(劍)'으로 부르며 "13월의 월급을 위하여"라며 사기를 북돋는 식이다. 26일 제일기획은 티저 영상을 포함한 총 4편의 캠페인 영상이 현재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연말정산 시즌을 앞두고 세(稅)테크를 준비 중인 금융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영상은 중세 판타지 장르에 재미 요소를 더한 '펀타지'(Fun+Fantasy)콘셉트이 특징이다. 특히 판타지 블록버스터 못지않은 디테일한 연출과 컴퓨터그래픽(CG)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영상을 선보인다. 캠페인은 절세를 위한 삼성증검에 이어 해외 판타지 영화의 예고편처럼 연금저축, 개인형퇴직연금(IRP),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이 절세삼총사로 소개된다.
↑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증권 `절세의검` 캠페인 영상 [사진제공 = 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지난 5월 공개한 무협영화 콘셉트의 ELS 캠페인 영상과 7월에 선보인 서부영화 컨셉의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에 이어 이번에도 영화적 기법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보통 11월 전후로 연말정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다는 데 착안해 더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절세=삼성증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판타지 영화 장르의 임팩트 있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이번 절세 캠페인과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연말까지 운영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절세 상품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 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추천 상품 구입 등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2,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최근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