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투코리아그룹이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노르디스크`를 신규 론칭한다. [사진 제공 = 케이투코리아그룹] |
노르디스크는 1901년 덴마크에서 시작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아웃도어 브랜드로 120년간 전세계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북극곰 심벌과 면텐트, 침낭 등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스칸디나비아식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노르디스크 빌리지가 일본, 이탈리아 등 전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노르디스크의 강력한 감성 캠핑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램핑 라이프를 모태로 한 '스피릿(Spirit)' 라인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태로 한 '앰비션(Ambition)' 두 가지 라인으로 전개한다. 론칭 시즌 주요 컬렉션으로 맨투맨, 우븐 티셔츠, 후드 티셔츠, 반팔티 등 특유의 감성 캠핑에서 영감을 얻은 의류 제품군과 코튼 감성의 백팩, 모자·양말 등 용품, 스니커즈·워킹화 등 신발, 쿨러 및 컨테이너박스 등 캠핑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케이투코리아그룹은 론칭 첫 해 백화점, 쇼핑몰, 대리점 등 40개 오프라인 매장의 문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그룹 온라인몰과 무신사 등 다양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과의 제휴도 검토 중이며 론칭 첫해부터 TV CF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노르디스크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는 지철종 부사장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아웃도어의 문을 연 1세대였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