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세계평화 콘서트'는 8월 3일 오후 6시 30분부터, 임진각 통일전망대 앞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린다. 김장훈 측은 17일 "공연 출연 및 연출, 출연자 섭외, 홍보마케팅, 부족한 예산충당까지 전방위적으로 '경기도 DMZ 세계 평화 콘서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구글과 유튜브 관계자들과 일주일간의 회의를 통하여 구글과 유튜브를 활용한 대대적인 사전홍보와 전세계 생중계, 공연 후 다시보기 채널 관리까지 공연에 관한 모든것들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김장훈은 "외국에 나가 있어보니 정작 우리는 무감하지만 외국인들은 한반도의 정세에 대해서 많이들 불안해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 이 공연을 단순히 좋은 공연을 보여드림을 넘어서 전세계에 한반도 발 평화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장훈이라는 부족한사람을 믿고 이런 중책을 맡긴 김문수경기도지사님과 관계자들, 모든 경기도 공무원들에게 무한한 자부심과 영감을 심어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장훈은 마지막 라인업 확정을 조율중에 있으며 다음주 중 기자회견을 통해 라인업과 초대손님들, 정전 콘서트의 기획과 의미들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공연을 마친후 김장훈은 다시 미국으로 떠나 남은 미국투어를 이어간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