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은 지난 2006년 정규 9집 ‘리즌 오브 데드 벅스(Reason Of Dead Bugs)’ 이후 7년 만이다.
타이틀 곡 ‘슬픔의 이유’를 비롯해 ‘미러 룸(Mirror Room)’, ‘킵 미 인사이드(Keep Me Inside)’, ‘그건 아니야’ 등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엔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보컬 윤지현을 포함해 게이트플라워즈의 박근홍, 로맨틱펀치의 배인혁, 피아의 옥요한, 내 귀의 도청장치의 이혁, 피아의 양혜승, 블랙독의 주강훈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밴드 시나위는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신대철의 1세대 헤비메탈 록밴드이자, 임재범, 김종서, 김바다, 서태지 등 내놓으라 하는 실력파 뮤지션들을 탄생시킨 대한민국 전설 록밴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기존의 시나위 색은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일렉트로닉 신스의 조합이 돋보이는 진화된 록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시나위는 31일 광주 MBC 공개홀에 열리는 음악프로그램 ‘난장’을 통해 새 앨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날 공연에는 피아, 옐로우 몬스터즈, 게이트플라워즈, 딕펑스, 로맨틱펀치 등 후배 뮤지션들이 ‘시나위 트리뷰트’ 무대를 선사한다.
이밖에도 브로큰 발렌타인, 해리빅버튼, 안녕바다, 로맨틱펀치, 악퉁, 예리밴드, 톡식, 엑시즈, 블랙독, 디아블로, 스토리셀러 등이 출연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