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CM 전략 연구소에 따르면 7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은 수지가 차지했다. 2개월 연속 1위 기록이다. 수지에 이어 이종석이 2위, 송중기가 3위로 나타났다.
수지는 MBC 드라마 '구가의서'를 비롯해 SBS '힐링캠프' 등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 호감도를 올렸으며 이종석은 SBS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흥행으로 지난 2월 모델 호감도 순위 178위에서 5개월만에 2위로 순위가 껑충 뛰어올랐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10명의 광고모델 중, 20대 모델이 6명으로 나타나 광고 모델의 세대교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송중기는 최근 10개월 연속 10위권 내에 들며 20대 대표 남자 모델로써의 입지를 굳히고 있어 군입대 이후에도 당분간 높은 호감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나영은 열애설에도 불구하고 모델 선호도 순위가 4위로 크게 상승한 것이 이례적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