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은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진행된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2013 SIA)에서 단독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SIA(Style Icon Awards)는 방송, 가요, 패션, 예술 등 문화 전반에 걸쳐 대중을 사로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킨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로, 지드래곤은 본상 수상자인 공효진, 다이나믹듀오, 신동엽, 씨스타, 여진구, 이종석, 이서진, 정우성 등을 제치고 대상자로 낙점됐다.
수상 직후 지드래곤은 “스타일 아이콘이라는 말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서 기분이 남다르다”며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음악활동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0명의 본상 수상 외에도 6개 부문의 특별상이 수여됐다. ‘스타일 스페셜리스트’ 상은 디자이너 정욱준이, ‘뉴 아이콘’ 상은 크레용팝, ‘BEST K-STYLE’ 상은 수영과 최진혁, ‘글로벌 아이콘’ 상은 A$AP Rocky, ‘쉐보레-파인드 뉴스타’ 상 클라라, ‘컨텐츠 오브 더 이어’ 부문에서는 나영석 PD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사진 강영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