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석’ ‘이정은’ ‘응답하라 1994’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0회에서 삼천포 엄마 이정은이 배우 고창석의 아내로 알려진 가운데 고창석의 과거 발언이 새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창석은 지난 1월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아내 이정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고창석은 "아내가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연기를 쉬는 동안 자기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더라. 근데 곽경택 감독으로부터 영화 '친구'에 단역으로 섭외를 받고 우울증을 극복한 사람처럼 기뻐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MC 윤종신은 고창석에게 "미모의 여배우 이정은과 결혼했는데 왜 본인과 결혼했다고 생각하냐"고 묻자 고창석은 "배우가 재미있어서 열심히 했고 배우를 시작할 때의 자부심은 지금 못지않다. 그런 자신감을 아내가 좋아한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최근 화제의 중심이 된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은 1991년 영화 '하얀 비요일'로 데뷔했으며, 이후 영화 '좋지 아니한가', '사랑', 영화 '니마'에 출연했습니다. 2010년 개봉한 '혈투'에서는 고창석과 극 중 부부로 출연했습니다.
한편 이정은은 지난 16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 엄마로 등장해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고창석 아내 이정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창석, 아내 이정은 씨와 함께 있는 모습 한 번 보고 싶어요" "고창석, 아내 이정은 씨 모두 훌륭한 연기자 부부네요!" "고창석, 외모는 중요치 않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응답하라 1994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