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키워드]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오늘 TV 특선 영화, 얌체족 헬기 단속,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토끼풀 특징, 고속도로 교통정보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음식이 화제다.
최근 한국도로공사는 설 연휴를 맞아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을 추천했다.
먼저 경부 고속도로 부산 방면 김천 휴게소 지나는 분들에겐 수제 왕돈가스를 추천한다. 부드러운 식감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영동 고속도로 강릉 방면 용인 휴게소의 대표 음식은 현미 돌솥 된장 비빔밥이다. 직접 담은 장을 사용해 깊은 맛을 살렸다.
↑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
얼큰한 새뱅이 해물순두부도 별미다. 새뱅이는 민물새우를 부르는 충청도 사투리인데요, 중부 내륙 고속도로 충주휴게소에서 만날 수 있다.
88올림픽 고속도로 지리산 휴게소의 추어탕, 호남 고속도로 여산 휴게소의 콩나물 국밥도 인기 메뉴다.
한국도로공사 조사 결과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식은 덕평휴게소 덕평 소고기국밥으로 나타났다.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편성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설 연휴와 주말까지 더해져 17일부터 22일까지, 29편의 유명 영화들이 지상파를 통해 안방극장을 찾는다.
17일 오후 11시 40분 KBS1에서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가 방영되며, 오전 1시 5분 SBS에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전파를 탄다.
18일에 오전 9시 40분부터는 EBS1에서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이 방영되고, 12시 50분 KBS2에선 ‘댄싱퀸’, 22시엔 ‘끝까지 간다’가 방송된다. 또 22시 45분 EBS1에서는 ‘광해, 왕이 된 남자’가 편성됐다. 23시에는 OBS에서 ‘적인걸: 측천 무후의 비밀’, 24시 KBS1에서는 아시아영화시리즈2편인 ‘와즈다’가 방송된다. 24시 35분에 MBC에는 배우 장혁과 수애가 주연을 맡은 ‘감기’를, SBS에서는 25시 5분부터 ‘박수건달’이 편성됐다.
19일에는 오전 9시35분부터 EBS1에서 ‘피터팬’이 KBS2에서는 오전 11시 10분부터 배우 정재영과 한지민의 연기가 돋보이는 ‘플랜맨’이, 오후 8시30분부터는 KBS2에서 ‘아이언맨3’가 밤 11시에는 OBS서 배우 이연걸과 임청하가 나온 ‘동방불패’가 전파를 탄다. 자정부터는 KBS1에서는 아시아영화시리즈3편인 태국 코믹 공포 영화 ‘피막’이 방송된다.
20일에는 오전 9시 40분 EBS에서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이 오전 11시40분 KBS2서 배우 하정우 주연의 ‘더 테러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다. 오후 9시30분 KBS2에선 배우 현빈의 ‘역린’, 밤 10시45분에는 EBS에서 ‘글래디 에이터’, 밤 11시에는 OBS에서 ‘동방불패2’가 방영된다. 이날 자정에는 KBS1에서 배우 장예모가 출연한 ‘5일의 마중’도 방송된다.
21일 21시55분에 SBS에선 ‘수상한 그녀’, 22시 10분 OBS에서는 휴 잭맨이 출연한 ‘리얼스틸’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23시10분에는 EBS에서 콜린 퍼스의 대통령 연기를 볼 수 있는 ‘킹스 스피치’, 24시25분에는 KBS1에서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을 감상할 수 있다.
22일에는 오후 2시15분부터 윌 스미스 부자의 연기를 볼 수 있는 ‘행복을 찾아서’가 EBS서 방송되며 22시 10분 OBS에서는 장쯔이와 장동건의 연기호흡을 볼 수 있는 ‘위험한 관계’가, 23시 EBS에서는 ‘굿모닝 프레지던트’, 24시 25분 KBS1에서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를 볼 수 있다.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설 TV 특선 영화
↑ 얌체족 헬기 단속 |
얌체족 헬기 단속을 실시한다.
경찰청은 설 연휴 기간 전국의 고속도로와 주요 국도에 헬기 14대를 투입해 지정차로 및 전용차로 위반, 갓길 주행, 쓰레기 투기 등 얌체운전 예방을 위한 계도방송과 단속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방청별로 17일 13대, 18일 13대, 19일 9대, 20일 9대, 21일 11대, 22일 12대 등을 운영해 관할 고속도로와 혼잡지역 위주로 단속한다.
고속도로 헬기 단속에 이용되는 헬기에는 상공 600m에서도 차량번호를 식별할 수 있는 최첨단 항공카메라가 설치돼 있다고 경찰청 측은 밝혔다.
경찰청은 헬기를 이용해 교통사고 응급환자를 이송하고, 지·공 합동으로 교통관리도 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헬기를 이용한 얌체운전 단속 건수는 설 연휴 33건, 추석 연휴 101건이었다.
얌체족 헬기 단속 얌체족 헬기 단속 얌체족 헬기 단속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은 필수, 어깨와 척추 관절에 부담감 증가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게시물이 화제다.
설 연휴, 큰 부담 중 하나가 바로 장거리운전이다. 좁은 좌석에 4~5시간 이상 앉아 있게 되면 허리, 목에 부담이 쌓인다. 특히 운전자들은 발목과 무릎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피로도가 높아지기 마련.
오래 운전하다 보면 한손으로 운전대를 잡거나 등을 뒤로 젖힐 때가 많다. 이 자세는 잠깐은 편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허리, 목, 어깨 등 척추관절에 부담이 높아져 근육통과 담, 심하면 허리디스크까지 생길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엉덩이를 등받이안쪽으로 깊게 붙이고 오른쪽 브레이크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살짝 구부러지는 정도로 좌석길이를 조절해야한다. 등받이는 운전대를 잡았을 때 어깨가 등받이에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젖힌다. 운전대는 양손을 9시15분방향이 되도록 잡고 운전대 위쪽에 손목이 닿게 한다.
1~2시간에 한 번씩 휴게소에서 5분정도 스트레칭으로 근육긴장을 풀어주면 좋다. 얇은 쿠션을 허리에 받치는 것도 허리굴곡유지에 도움을 준다. 고속도로에서 차가 막히면 팔을 뻗어 등을 펴거나 어깨를 젖혀 가슴을 펴 피로를 덜어줘야 한다.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장거리 운전 시 스트레칭
↑ 토끼풀 특징 |
토끼풀 특징 게시물이 화제다.
토끼풀은 6월에서 7월 사이 분포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줄기는 옆으로 자라다가 마디에서 뿌리가 내리며 비스듬히 선다. 줄기에 달리는 잎은 어긋나게 달리며 3출겹입이다. 잎에 흰색의 무늬가 나타나기도 하며 작은잎이 4~7장까지 달리기도 한다. 작은잎은 도란형 또는 도심장형으로 잎자루가 거의 없고 엽맥이 뚜렷이 나타난다.
양면에 털이 없고 가장자리에 잔톱니가 있다. 6~7월 줄기 끝에 나비 모양의 흰색 꽃이 공처럼 둥글게 두상으로 달린다.
열매는 협과로 선형이며 기판이 갈색으로 말라서 열매가 싸여있다. 종자는 갈색으로 4~6개가 들어 있다.
유럽 원산의 다년생 초본으로 전국 각지의 잔디밭이나 산자락의 풀밭에서 자란다. 흔히 목초 또는 조경용을 심어 기르며 많이 퍼져 야생상으로 자라기도 한다.
토끼풀 특징, 토끼풀 특징, 토끼풀 특징, 토끼풀 특징, 토끼풀 특징
고속도로 교통정보
고속도로 교통정보에 대한 귀성객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설 연휴 전날인 17일부터 고향 가는 차들로 전국의 고속도로가 꽉 막혔다. 현재 귀성 차량이 늘면서 정체구간도 빠르게 늘고 있다.
벌써 경부선 기흥 부근과 서해안선 평택 부근을 중심으로 50km가 넘게 정체되고 있다.
지금 승용차를 타고 서울에서 출발하면 요금소 기준으로 부산까지는 7시간, 광주까지는 6시간 20분, 강릉까지는 4시간이 걸린다.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 나들목 부근에서도 정체가 시작됐다.
또 영동고속도로 호법 분기점 역시, 차량들이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귀성길 정체는 오늘 종일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43만 대가 서울을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정체구간 및 고속도로 실시간교통정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고속도로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콜센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고속도로 교통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