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탄생석이 화제다.
5월의 탄생석은 에메랄드다. 색을 나타내는 단어 중 ‘에메랄드그린’이라는 단어가 따로 있을 만큼 에메랄드는 아름다운 녹색을 자랑한다.
‘눈이 피곤할 때는 대자연의 초록을 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에메랄드에는 신경을 쉬게 하는 힘이 있어 정신안정제로 취급되기도 했다.
혼령을 진정시킨다 해 시체를 썩지 않게 하는 천연 방부제로 사용되기도 했다. 그 증거로 이집트의 미라를 출토할 때 많은 에메랄드가 함께 발견됐다.
또한 그리스도의 최후의 만찬에 사용된 성배도 에메랄드로 만들어져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매달려 처형될 때 그리스도의 상처로부터 흘러나온 피를 이 성배로 받았다고 전해졌다.
이처럼 에메랄드는 불로불멸의 정신을 정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정조와 순결을 지키는 보석으로 여겨졌다.
한편 다른 탄생석의 의미는 1월 탄생석 - 가넷(진실 우정), 2월 탄생석 - 자수정(성실 평화), 3월 탄생석 - 아쿠아마린(젊음 행복), 4월 탄생석- 다이아몬드(불멸 사랑), 5월 탄생석 - 에메랄드(행복 행운), 6월 탄생석- 진주(순결 부귀), 7월 탄생석- 루비(사랑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5월의 탄생석, 에메랄드구나” “5월의 탄생석, 보석 갖고 싶다” “5월의 탄생석, 의미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