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중화권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6일 빅뱅의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은 6월 컴백과 동시에 8억 이용자 수를 보유한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의 최근 중국, 해외 음원 판매순위에서 중국과 해외 톱가수들을 제치고 1위부터 3위까지를 점령했다.
빅뱅의 ‘뱅뱅뱅’(BANG BANG BANG), ‘배배’(BAE BAE), ‘위 라이크 2파티’(WE LIKE 2 PARTY)가 나란히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QQ뮤직의 K팝 차트에서도 지난달 ‘루저’(LOSER), ‘배배’가 이 차트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뮤직비디오도 차트 역시 빅뱅이 점령했다. ‘위 라이크 2파티’가 QQ뮤직 전체 MV 순위 1위에 오른 가운데 ‘뱅뱅뱅’이 2위, ‘루저’가 3위, ‘배배’가 5위에 안착했다.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상승세도 눈부시다. 유튜브에서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2시 기준 9961만
한편 빅뱅은 7일 방송하는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출연, 긴장감 넘치는 레이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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