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하는 법’
불면증 극복하는 법이 화제다.
최근 포털사이트에서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는 가운데 불면증이란 수면의 시작이나 수면 유지의 어려움, 또는 원기 회복이 되지 않는 수면을 호소하는 수면장애로 내과 질환, 우울장애 등 외적 정신과적 장애나 약물 등의 요인이 원인이 아닌 불면증을 말한다.
불면증 극복하는 법으로는 불면증 초기,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는 경우에는 수면제가 도움이 된다. 애초에 수면제는 이런 경우에 단기간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약으로 그러나 불면증이 3개월 이상 오래되면 만성불면증이 되는데 이 경우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경우에는 잠에 대해 환자가 가지고 있는 지나친 공포를 줄여주어야 하고, 잠을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그리고 환자의 뇌가 적절한 시간에 잠이 오는 신호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는 일련의 생활 습관도 포함되는데 첫째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음료와 식품을 점심 이후에는 섭취하지 않기, 둘째 낮에 가볍게 운동하기, 셋째 술 마시는 것 피하기 등이 있
이외에도 넷째 잠이 오지 않을 경우 독서나 가벼운 목욕 등 다른 활동 해보기, 다섯째 과식 또는 물을 마시는 것 피하기, 여섯째 낮잠 삼가기, 일곱째 낮에 야외에서 햇빛 많이 쬐기 등이 불면증 극복에 도움이 된다.
기사를 접한 네티즌은 “불면증 극복하는 법, 이런 방법들이 있었네”, “불면증 극복하는 법, 나도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