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1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해 눈길을 끈다.
31일, 기아차는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채용포털(http://recruit.kia.com)에서 입사 지원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합숙면접, 임원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기아차는 지원 직무에 따른 요구 역량을 평가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K형, I형, A형 인재군으로 구분해 맞춤 전형을 한다.
'K(Kreative) 형'은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분석적 사고와 뛰어난 통찰력을 갖춘 창의의 인재로 마케팅, 상품, 해외영업, 국내영업 부문 등이 포함된다.
'I(Interactive) 형'은 책임감과 배려를 통해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소통의 인재로 생산기술, 생산공장, 품질, 구매 부분이다.
'A(Adventurous) 형'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과감한 추진력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도전의 인재로 경영기획, 경영지원, 재경, 홍보, 정보기술 부문 등이 포함된다.
기아차 채용 담당자는 "지난 10여 년간 눈부신 성장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기아차는 앞으로 더 큰 목표를 위해 도전적이고 열정 넘치는 신입사
기사를 접한 네티즌은 “기아차동차 채용, 나도 지원해야지”, “기아자동차 채용, 올해는 꼭 합격”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