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CGV의 세계 최초 리클라이닝 침대 극장 템퍼시네마가 올 8월로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 1년 동안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프리미엄 극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 영화 팬들 사이에서도 한 번쯤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GV는 씨네드쉐프 압구정 템퍼시네마가 론칭 후 1년간 평균 객석 점유율 51%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중과 주말, 조조와 심야 시간대까지 모두 포함한 평균 객석 점유율이다. CGV 연간 평균 좌석점유율이 3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그 인기를 실감할 만하다.
특별관 객석율로도 단연 최고다. 같은 기간 부산 씨네드쉐프 센텀시티 템퍼시네마의 평균 객석 점유율 역시 42%에 이르렀다. 이 두 극장은 침대 극장으로 리뉴얼 하기 전과 비교하면 객석 점유율이 무려 114% 상승했다.
각종 SNS와 미디어를 통한 소개도 잇따르고 있다. 템퍼시네마를 방문한 관객들의 방문기는 지금까지도 연일 SNS를 장식한다.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또 오해영’과 ‘뱀파이어 탐정’에서도 템퍼시네마가 등장해 팬심을 자극했다. 한 해외 유명 유튜버는 유투브 한 채널을 통해 한국 영화관만이 가진 특별한 매력으로 템퍼시네마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외국인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 관람객들 사이에도 반드시 방문해야 할 영화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CGV는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템퍼시네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오는 28일까지 ‘미드나잇 인 템퍼시네마’ 이벤트를 선보인다. 템퍼시네마에서 마지막 회차 영화를 관람한 모든 커플에게 100% 당첨 포춘쿠키를 증정한다. 경품으로는 230만원 상당의 템퍼 메트리스와 베개세트, 씨네드쉐프 영화관람권 등이 준비돼 있다.
31일까지는 템퍼시네마를 예매하고 2만원을 추가 지불하면 씨네드쉐프에서 하이네켄 생맥주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씨네드쉐프 관람권 또는 하이네켄 전용 글라스도 선물 받을 수 있다.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엔 여성 관객들 대상으로 한 '레이디스 데이'를 마련했다. 씨네드쉐프에서 코스 메뉴를 선택 시 템
CGV 복합화파트 김진평 과장은 “템퍼시네마 오픈 이후 지금까지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보여준 큰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템퍼시네마와 같이 고객들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상영관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