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4억뷰 사진=YG엔터테인먼트 |
18일 오후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뷰를 넘어섰다. 이와 관련해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영상미로 큰 화제를 모았다.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더했다. 특히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 연기가 입혀져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3일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의 기록을 썼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빌보드, 버즈피드 등 외신은 아이콘의 음악성에 대해 호평했다.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SNS상에서 커버 열풍이 불기도 했다.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초등학생 사이에서 떼창과 개사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아이콘에게 ‘초통령’이라는 별명을 안겨줬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